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밀알복지재단·SK건설·하나투어, 저소득 학생들에게 희망여행 기회 제공

밀알복지재단·SK건설·하나투어, 저소득 학생들에게 희망여행 기회 제공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SK건설, 하나투어와 공동으로 청소년 진로 멘토링 ‘드림빌더’ 우수 멘티·서포터즈 해외 희망여행 ‘지구별 여행학교’를 2월16일부터 3박5일간 말레이시아에서 진행했다.




▲드림빌더 우수활동자들이 해외 희망여행을 떠나고 있다. ⒞시사타임즈



SK 건설, 하나투어가 힘을 합쳐 지원한 ‘드림빌더’는 저소득 취약계층 고등학생의 꿈을 지원해주는 멘토링 프로젝트로 저소득 취약계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분야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청 소년의 꿈에 대한 목표의식 강화와 동기부여를 위해 5개 분야로 나누어 밀알복지재단은 영상·사진분야를, SK건설은 건축·IT분야를, 하나투어는 관광·호텔 분야의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이 중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지난 16일 해외희망여행을 지원한 것이다.


하 나투어 CSR팀 이상진 팀장은 “드림빌더는 사회 경험이 있는 임직원이 멘토로서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고 답하며 “꿈과 진로 선택이 중요한 이 시기 학생들이 해외 탐방을 통해 본인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전략사업부 황대벽 부장은 “이번 드림빌더 활동을 시작으로 SK건설, 하나투어와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의 날개를 달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