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밀알복지재단, 아동·청소년 대상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밀알복지재단, 아동·청소년 대상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전기시설 없는 아프리카 오지마을에 보내질 예정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수도권 일대에서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연다고 밝혔다.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참여중인 어린이의 모습(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시사타임즈

 

참여자들은 태양광랜턴을 만드는 과정에서 전기 없는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 종료 후 후원 참여를 통해 본인이 만든 태양광랜턴을 아프리카에 보낼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체험교실에서는 아프리카 친구에게 희망편지쓰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교육도 진행한다.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여자가 개인 SNS에 인증샷을 남기면 소정의 선물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CGV 동대문점(72~6) 영풍문고 종각종로본점(72~7)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79~13) 롯데아울렛 광교점(716~28) 국립과천과학관(731~83) 서울시립과학관(87~10) 한국잡월드(87~17) 고양어린이박물관(87~24)에서 열린다. 상세 일정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무료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여름방학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체험교실을 준비했다면서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는 체험교실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이팅칠드런 참여문의 070-7462-906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