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박근형 연출작 연극 ‘청춘예찬’ 12월 개막 확정

박근형 연출작 연극 ‘청춘예찬’ 12월 개막 확정

김동원-안재홍-이재균 등 캐스팅 전격 공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대학로를 대표하는 거장 연출 박근형의 연극 <청춘예찬>이 12월8일 개막을 확정하고 캐스팅을 전격 공개했다.

 

<청춘예찬>은 대학로에 신설되는 공연장 아트포레스트의 개관작으로 11월14일 오후 2시 1차 티켓 오픈 될 예정이다.

 

1999년 초연 당시 창작극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는 연극 <청춘예찬>은 4년째 졸업을 고민중인 22살의 고등학교 2학년생 '청년'과 그의 주변을 둘러싼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에 대한 사랑과 불완전한 청춘을 예찬하는 작품이다. 극은 어두운 현실을 절망적으로 그려내기 보다는 무심한 듯 가볍고 담담한 문체로 표현해내어, 예상치 못한 웃음과 잔잔한 연민을 이끌어내는 한편 새로운 희망을 선사한다.

 

<청춘예찬>은 백상예술대상 희곡상, 동아연극상 희곡상, 한국연극협회 신인연출상, 청년예술대상 희곡상 등 다수의 상을 휩쓸며 평단과 관객 모두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연극 <청춘예찬>은 작품성 뿐 아니라 연기력을 갖춘 신인배우들의 스타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초연 당시 ‘청년’ 역을 맡았던 박해일은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생동감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탁월한 감정연기로 백상예술대상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고 2001년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로 스크린에 데뷔, 대한민국 대표배우로 현재 탄탄한 행보를 걷고 있다. 이외에도 윤제문, 엄효섭, 고수희 등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들 또한 존재감을 돋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연극 <청춘예찬> ‘청년’ 역에 캐스트 된 (좌측부터) 김동원, 안재홍, 이재균 (사진제공 = 나인스토리, 플레이DB) (c)시사타임즈

 

 

 

이번 시즌은 배우들의 워너비 연출가 1순위로 손꼽히는 박근형과 작품에 대한 애정으로 한데 모인 캐스트들의 신선한 만남으로 개막 소식과 함께 공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일 예정이다. 이들의 의기투합은 폭발적 시너지와 새로운 매력의 극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2살의 나이에 고등학교 2학년 생활을 하고 있는 ‘청년’ 역에는 최근 연극 <햄릿-더 플레이>에서 더블캐스팅인 김강우에 지지 않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연극계 주목 받는 배우로 거듭난 김동원이 2013년에 이어 다시 한번 무대에 선다.

 

또한 영화 <족구왕>,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등에서 친근한 매력을 무기로 놀라운 캐릭터 싱크로율을 보이며 ‘포스트 송강호’ 수식어를 얻은 라이징 스타 안재홍과 제51회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을 수상, 연극 <엘리펀트송>, 뮤지컬 <뉴시즈> 등 작품마다 높은 객석 점유율로 뛰어난 연기력과 스타성을 입증한 이재균이 색다른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세 배우의 이름만으로도 <청춘예찬>은 매니아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예정이다.

 

또 술로 소일하는 무능한 ‘아버지’ 역은 윤제문이 맡는다. 그는 초연 당시 제36회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을 수상, 유일무이 캐릭터 소화력을 인정받았다. 영화,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연기파 배우로 등극한 그는 박근형 연출과 작품에 대한 믿음으로 이번 시즌 무대에 함께한다. 관객을 울고 웃기는 더욱 노련해진 연기로 대중 앞에 설 베테랑 배우 윤제문이 연기할 ‘아버지’와 김동원, 안재홍, 이재균의 3인 3색 '청년'이 만들어내는 케미스트리 또한 최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간질을 앓는 다방 여종업원 ‘간질’ 역에는 연극 <엘리펀트송>에 이어 이재균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는 대한민국 독보적 신스틸러 고수희와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오가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뮤지컬 <그날들>의 이봉련, 자신만의 깊은 내공의 연기로 무대를 가득 채울 박소연이 이름을 올렸다.

 

‘청년’을 어떻게든 졸업시키려는 ‘선생’ 역은 엄효섭과 이원재, 아버지가 뿌린 염산으로 맹인이 된 ‘어머니’ 역은 강지은과 정은경이 맡아 열연한다. 불행한 가정사를 지니고 있는 청년의 친구 ‘용필’ 역에는 이원재와 이호열, 거칠고 투박한 말투와 얼굴의 상처를 가진 ‘예쁜이’ 역에는 노수산나와 조지승, 내성적이고 소심해 괴롭힘을 당하기 일쑤인 ‘뺀질’ 역은 나영범과 홍수민이 캐스팅되어 작품의 활력과 재미를 불어넣으며 극의 무게중심을 단단하게 잡아줄 것이다.

 

올 연말 색다른 ‘청춘' 이야기로 깊은 여운을 선사할 연극 <청춘예찬>은 12월8일부터 2017년 2월12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아트포레스트 아트홀에서 공연된다.

 

개막에 앞서 11월14일 오후 2시에 1차 티켓오픈을 진행하며, 프리뷰 기간 공연 예매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 02)3672-090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