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기자의 무비스토리 (58)]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 (2013)

The Reef 2: High Tide 
10
감독
마크 A.Z. 디페, 박태동
출연
김병만, 남보라, 류담, 프랭키 조나스, 제이미 케네디
정보
애니메이션 | 미국, 한국 | 80 분 | 2013-01-10


[박기자의 무비스토리 (58)]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전편보다 더 커진 스케일과 흥미진진한 바닷속 모험을 보여줄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 신비롭고 아름다운 바닷속 산호마을을 배경으로 더 크고 강해진 악당상어 ‘트로이’의 습격에 맞서 싸우는 슈퍼 영웅 ‘파이’와 산호마을 친구들의 활약상을 담고 있다.

 

 

‘정글’을 탐험한 김병만+류담

이번엔 ‘정글’이 아니라 ‘바닷속’이다


인기 예능 다큐인 SBS <정글의 법칙>에서 찰떡궁합,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개그맨 김병만과 류담이 정글에 이어 바다를 점령하러 나섰다. ‘병만족’의 족장 김병만은 이번 영화에서 악당상어 ‘트로이’ 역을 맡아 정글에 이어 바닷속을 휘저으며, 악당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그리고 ‘병만족’의 2인자, 류담은 엉뚱하면서도 유쾌한 스파이 상어 ‘로니’ 역을 맡아 김병만과 함께 최고의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서로 정반대의 몸집의 배역을 맡은 두 사람은, 더빙현장에서도 재치 있는 입담과 아웅다웅 힘자랑을 겨뤄 영화 속 한장면을 그대로 재현하기도 했다.

 

또한 절대 미모의 ‘코딜리아’ 역에는 남보라가 캐스팅돼 첫 목소리 연기를 선보인다. 그 동안 주로 어두운 캐릭터를 연기했던 그녀는 이번에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의 더빙현장에서 발랄하면서도 유쾌한 모습을 선보인다.



우정과 용기의 메시지, 게다가 해양동물보호까지

아빠와 엄마가 직접 골라주는 에듀 애니메이션


겨울방학과 새해를 맞아 다채로운 애니메이션들이 대거 개봉하는 가운데,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이 부모가 직접 추천해주는 에듀 애니메이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타 애니메이션들이 오락성만을 추구하는 것과는 다르게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기본으로 아이들에게 우정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는 스토리, 게다가 해양동물보호라는 교육적인 메시지까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인간들의 실험약물투여 때문에 악당상어 ‘트로이’가 더 강하고 포악해졌다는 점. 스파이상어 ‘로니’가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더미를 헤집다가 우연히 ‘트로이’를 만나게 되는 등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에는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자연스러운 기회를 제공한다.

 

영화 한편을 보여주더라도 교육적인 면을 면밀하게 따지는 엄마들에게 있어서는 ‘한류 애니메이션’이라는 점과 ‘해양동물보호’에 대한 교육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을 것이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놀아줄 시간이 부족한 아빠들에게는 극장에서 아이와 함께 신나는 아쿠아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박속심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