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박 대통령, “제조업·ICT문화·에너지신산업 인도와 협력 강화”

박 대통령, “제조업·ICT문화·에너지신산업 인도와 협력 강화”

한-인도 CEO 포럼 참석해 제안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제조업과 ICT·문화 등 창조경제, 에너지신산업 분야 등에서 한-인도간 경제협력을 강화하자고 제안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19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한-인도 CEO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청와대) ⒞시사타임즈
 

 

 

박 대통령은 한국을 방문 중인 모디 인도총리와 함께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한-인도 CEO 포럼 출범식’에 참석해 포럼 출범을 축하하고, 이같은 방향에서의 양국간 경제협력 확대 방안을 제시했다.

 

이 포럼은 지난해 1월 박 대통령의 인도 방문시 양국 정상의 합의에 따라 그동안 준비과정을 거쳐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며, 양국 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인도의 ‘모디노믹스’와 한국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바탕으로 제조업, 창조경제, 에너지신산업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을 확대해 갈 것을 제안했다.

 

우선, 인도가 ‘Make in India’ 정책을 통해 세계 제조업의 허브로 발전해 가는 과정에서 우리나라와 제조업분야 협력여지가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기업인간 공동투자, 공동기술개발 등의 협력 확대를 요청했다.

 

특히 이번에 ‘메이크 인 인디아(Make in India)’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구축을 위해 PLC KOREA와 대한광통신 등 중소기업의 신기술이 새롭게 협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인도의 S/W 우수인력과 반도체 등 우리의 H/W 기술을 결합한 ICT 분야 협력 확대 △발리우드로 대표되는 인도와 시청각 공동제작을 활성화 등 고부가가치 창조경제 분야의 협력 확대를 당부했다.

 

또한 인도의 경제성장으로 에너지 인프라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데, 양국 정부간 에너지신산업 MOU를 토대로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협력을 본격화해 갈 것을 제안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