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박 대통령 “한·일 관계 미래지향적 발전위해 협력해야”

박 대통령 “한·일 관계 미래지향적 발전위해 협력해야”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한·일간) 국교정상화 50주년인 올해는 두 나라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역사적 기회이다”며 “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양국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주한 일본대사관 주최로 열린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리셉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청와대) ⒞시사타임즈

  

 

박 대통령은 이날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주한 일본대사관 주최로 열린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리셉션에 참석해 “(한·일간) 가장 큰 장애요소인 과거사의 무거운 짐을 화해와 상생의 마음으로 내려놓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신의보다 의지할 만한 것은 없다’는 말처럼 양국 국민들 간 신뢰와 우의를 쌓아나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이해 양국 국민들이 마음과 마음의 교류를 더욱 심화하면서 신의를 보다 깊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들을 양국이 함께 취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한 사람의 꿈은 꿈에 불과하지만 만인의 꿈은 현실이 된다는 말이 있다”며 “한·일 양국이 지난 1965년 시작한 화해의 여정을 지속하고, 양 국민들이 한·일 관계의 새로운 미래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도록, 그 길을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 행사에 앞서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이날 오후 일본 도쿄 쉐라톤 미야코 호텔에서 주일 한국대사관 주최로 열린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리셉션에 참석, 같은 내용의 박 대통령 축사를 대독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