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부천시, 안산시립국악단 초청 ‘도시풍류 in 부천’ 개최

부천시, 안산시립국악단 초청 ‘도시풍류 in 부천’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세계최고의 국악관현악 지휘자로 정평받는 임상규가 이끄는 안산시립국악단은 오는 10월25일 저녁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부천시립예술단 초청으로 ‘도시풍류 in 부천’을 공연한다고 22일 국내유명 국악에이전시 ‘용문’이 밝혔다.

 

 

▲세계최고의 국악관현악 지휘자 임상규가 이끄는 안산시립국악단이 연주회를 마치고 인사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전통기획사 용문)(c)시사타임즈

 

 

 

첫 번째 무대는 임상규 지휘자가 직접 작곡한 국악관현악곡 ‘꿈의전설’을 서곡으로 공연의 막을 연다. 미녀국악인 최예림의 유쾌한 사회로 진행, 젊은 소리꾼 최수정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민요연곡이 흥을 더하고, 이정호의 모듬북협주곡 ‘타’, 영화음악 OST 캐리비언 해적 등 주옥같은 곡들이 연주된다.

 

또한 부천의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세계최강 비보이 ‘진조크루’가 국악관현악 연주에 환상의 콜라보 무대를 선사한다. 공연의 대미는 대한민국 대표 사물놀이 ‘사물광대’와 함께 사물놀이 협주곡으로 피날레가 장식된다.

 

한편 안산시립국악단은 임상규 상임지휘자를 기점으로 50여명의 단원이 활동하며 연간 100회 이상의 공연으로 전통음악의 현대적 재해석과 다양한 실험을 통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유럽, 아시아 및 세계민속음악을 아우르는 다양한 레퍼토리를 발굴, 구사하며 얼마 전 개최된 LA한인축제시 유색인종으로는 최초 LA시청광장을 사용승인 얻어 감동을 전달했다.

 

관람은 만 7세 이상 가능하며 전석 무료이다. 공연 1시간 전 선착순 좌석권을 배부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