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들불열사기념사업회, ‘2023 제18회 들불상’ 후보 추천 4월 21일 공모

(사)들불열사기념사업회, ‘2023 제18회 들불상’ 후보 추천 4월 21일 공모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사)들불열사기념사업회에서 진행하는 제18회 들불상 후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들불열사기념사업회는 “2022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발전을 위하여 공헌이 큰 이에게 일천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시상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사진제공 = (사)들불열사기념사업회 (c)시사타임즈

 

들불은 설립 이후 회원들의 회비와 기부금을 모아 한해 동안 “들불열사들의 삶과 정신에 부합하며, 이 땅에 민주·인권·평등·평화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고 공로가 큰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일천만원의 상금과 상품을 수여함으로써 들불 열사들의 정신을 기리고 한국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코자 ‘들불상’을 제정하여 매년 시상을 하고 있다.

 

지난해 17회 들불상 수상자는 오랜시간 여수.순천사건의 진실규명 운동에 앞장서 여수.순천사건특별법이 제정되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기여를 한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영일 이사장이 수상한 바 있다.

 

후보 접수를 3월29일부터 4월21일까지 진행하며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19일 그 결과를 발표하고 5월27일 11시 국립5.18민주묘역 역사의문에서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

 

(사)들불열사기념사업회는 “모두가 차별받지 않는 사회, 정의롭고 평등한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셨던 분들을 찾아 함께 격려하고자 한다”면서 “‘인간이 인간답게’ ‘사회가 평등하게’ ‘인류가 평화롭게’ 나아갈 수 있는 길에 들불열사기념사업회가 함께 어깨 걸고 나아가고자 한다. 한국 사회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이의 실현을 위하여 애쓰시는 분들을 추천해 주길 바란다”고 알렸다.

 

문의 : 062)512-052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