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제10회 사랑의삼계탕 나눔행사 개최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제10회 사랑의삼계탕 나눔행사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사단법인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중앙회는 2016년 7월14일 11시 인천 부평역 북광장에서 홀몸 어르신, 노숙인, 장애인을 위한 ‘제10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2015년 제9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 ⒞시사타임즈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는 부평역 북광장 무료급식 현장에서 총 500명분의 삼계탕을 홀몸어르신, 노숙인,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에게 대접한다.

 

무더운 여름은 가난과 외로움, 병고에 시달리며 힘들어하는 독거노인들에게 더욱 견디기 힘든 계절이다.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중앙회는 주변의 이러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단순 보양을 위한 삼계탕 한 그릇이 아닌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아 500인분의 삼계탕을 준비한다.

 

행사 관계자는 “모쪼록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사랑과 정성이 담긴 삼계탕을 대접하여 건강한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그들을 위한 나눔 운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한기원)에서 원로목사 100여명이 참석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비는 마음으로 멋진 공연과 선물이 준비되어 있어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 드릴 예정이다.

 

한편 가난과 질병, 고독의 3중고에 시달리며 고독사로 내몰리고 있는 대한민국 140만 독거 어르신들에 대한 범사회적 관심을 제고한다. 또한 효도하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대외적 널리 알리며 국격을 높이기 위해,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한 마음 한뜻으로 2016년 8월6일 말복에 제1회 대한민국 140만 독거어르신 효나눔 사랑의 삼계탕대축제’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중앙회(이사장 이선구)는 서울, 인천지역의 홀몸어르신들과 노숙인, 장애인들에게 무료급식 차량인 사랑의빨간밥차를 통해 무료급식과 쌀, 식료품 등을 국내와 해외 13개국까지 무료급식과 식량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많은 언론사와 지역 사회단체에서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진행할 ‘제10회 사랑의삼계탕 나눔행사’의 원활하고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해 함께 해 주실 기업과 단체의 후원 및 협찬을 접수하고 있다. 초청장, 홍보 현수막, 보도자료, 프로그램지 등에 후원 및 협찬 기업, 단체의 명칭을 넣어 줄 계획이다.

 

(후원 및 협찬 문의 : 사단법인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중앙회 ☎ 1600-402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