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소셜아이어워드 2021’ 수상작 발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소셜아이어워드 2021’ 수상작 발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서비스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 행사의 수상작들이 공식 웹사이트(www.i-award.or.kr)를 통해 발표됐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은 인터넷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과 분야별 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등의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과정을 거쳐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소셜 인터넷서비스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1’은 총 5개 플랫폼, 플랫폼별 12개 부문 74개 분야에 195업체(대행사 포함)가 참여해 총 222개의 소셜 인터넷서비스가 등록됐다. 수상작 선정을 위한 평가는 6월 7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와 최고대상 선정을 위한 최종심평가까지 이어지며 열띤 경쟁의 장을 연출했다.

 

최종 심사결과 ‘소셜아이어워드 2021’ SNS 미디어 플랫폼별 최고대상의 영예는 ▲블로그 최고대상-‘극지연구소’ (극지연구소) ▲페이스북 최고대상-‘하이트진로 공식 페이스북’ (하이트진로) ▲인스타그램 최고대상-‘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LG전자) ▲유튜브 최고대상-‘롯데월드 유튜브’ (롯데월드)가 차지했다.

 

각 혁신대상 수상은 ▲서비스 혁신대상-‘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디자인 혁신대상-‘와인앤모어 공식 인스타그램’ (신세계L&B) ▲브랜드 혁신대상-‘CJ 제일제당’ (CJ제일제당) ▲마케팅 혁신대상-‘차란차 도이치오토월드’ (디에이오) ▲콘텐츠 혁신대상-‘넷마블TV’ (넷마블) ▲프로모션 혁신대상-‘NH농협(농·축협)·주머니통장’ (NH농협카드) ▲공공서비스 혁신대상-‘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 ▲공공정보 혁신대상-‘진안군 공식 유튜브 빠망TV’ (진안군청) ▲금융서비스 혁신대상-‘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가 선정되었고, 아이어워즈 특별대상은 ‘아임닭’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수상작이 선정됐으며, 수상작에 대한 평가내역 등은 아이어워즈 공식 웹사이트 (http://www.i-awar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