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서울거리아티스트 공개 오디션 개최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서울거리아티스트 공개 오디션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은 예술가들의 거리공연 기회 확대를 위해 신진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공개 오디션이 청계광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설공단과 함께하는 ‘2019 서울거리아티스트 선발 공개 오디션’은 4월 13일 낮 12시부터 18시까지 청계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은 서울시설공단과 MOU를 체결하고 안정적인 청계천 장소 사용허가와 지원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서울거리아티스트 (c)시사타임즈

 

이번 오디션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은 “서울스트리트퍼포먼스의 문화예술체험 마켓도 함께 진행돼 시민들의 무료 문화 체험이 더 흥겨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13년부터 청계천 모전교~ 장통교 지역에서 매년 1000회 이상의 거리공연을 펼치고 있는 서울거리아티스트는 250여 팀이 선발되어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마포구에 사무국이 위치하고 있으며, 청계천, 홍대, 신촌 등 서울을 기점으로 하여 전국에서 초청 공연 출연과 함께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은 청계광장에서 계절마다 열리는 시즌 페스티벌을 열고 그 모금액은 소아암 난치병 후원과 봉사 공연 활동 등 악기와 재능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된다.

 

또한 홍대 버스커버디페스타, 신촌 창작놀이센터에서 열리는 미니콘서트 등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에서 개최하는 시민들을 위한 무료 공연과 해마다 진행되는 거리공연도 흥미 있는 볼거리로 시민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서울거리아티스트는 페스티벌을 통해 소아암 난치병 후원과 봉사 공연 활동 등 사회 공헌활동에 공헌하고 있는 한편, 사회 문화 취약계층에 찾아가는 예술 무대를 제공하고 악기와 재능 기부도 하고 있다.

 

오디션 등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울거리아티스트(https://cafe.naver.com/seoulartistland/5462)로 하면 된다.

 

인디밴드 나겸의 보컬이기도 한 최나겸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대표는 “아티스트의 공연 기회 확대와 더 많은 예술 활동을 위해 지원에 힘쓰고 있다”며 “청계천과 홍대, 신촌 지역에서 거리공연을 희망하는 아티스트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070-8200-127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