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노인복지센터, 2024년 노인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서울노인복지센터, 2024년 노인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2024년 청용의 기운을 받아 서울노인용사단으로서 재출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서울특별시립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지웅스님) 13 노인자원봉사단(이하 서울노인 용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서울노인복지센터. ⒞시사타임즈

 

이번 발대식은 외국어 통역봉사단, 영화 도슨트, TOP라디오DJ, 건강서포터즈, 선배시민거버넌스, 실버 도슨트 등 6개의 봉사단과 개인봉사자가 참석하였다.

 

2024년 용의 기운을 받아 센터 이용자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봉사단이라는 의미로 서울노인 용사단이라고 이름을 지었고, 한 해 동안 서울노인 용사단의 용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2024년 서울노인 용사단 소속의 봉사단 운영 발표, 노인자원봉사단 선서, 그리고 활동에 대한 포부 발표를 진행하였다.

 

봉사단을 운영하는 담당자가 봉사단 활동에 대한 설명을 한 후에는 봉사단 선서문 낭독과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발표하였다. 이를 통해 봉사단 단원들은 기쁜 마음으로 활동에 헌신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어 2부에서는 에듀테이너 심목민 강사가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동기부여, 인정과 보상, 자원봉사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조를 편성하여 퍼즐 맞추기’, ‘몸으로 말해요와 같은 활동을 진행하며 단합과 소통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은 교육을 통해 봉사단원끼리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너무 좋았고, 한 시간이라는 시간이 너무 알차고 재밌었다고 말했다.

 

관장 지웅스님은 발대식에서 봉사를 받으셔야 하는 우리 노인자원봉사단 어르신들께서 스스로 자원하여 봉사하시는 모습이 존경스럽고, 우리 어르신들의 숭고한 정신을 젊은 세대들도 본받아야 한다 올 한 해 어르신들이 원활하게 활동에 참여 하실 수 있도록 직원들이 봉사단 운영을 잘해 달라고 전하셨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