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시민제안공모사업’ 결과발표회 개최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시민제안공모사업’ 결과발표회 개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시민이 주체가 되는 서울시 가족 사업을 위해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명신)에서 진행한 ‘시민제안공모사업’ 결과 발표회가 지난 27일 개최됐다.

 

시민제안공모사업은 시민들이 직접 가족 정책을 만들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가족과의 소통, 가족과 돌봄 공간 만들기를 포함해 총 5개 분야에서 12개 팀이 선발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간 사업을 진행해왔다.

 

시민제안공모사업 결과발표회는 올해 시민제안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와 시민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시민제안공모사업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역사회의 화합을 이끌어내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사업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상황극 놀이로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갖는 ‘쉿! 소곤소곤 역할놀이’, 마술의 이해와 교육·연습을 통해 지역에서 마술봉사까지 실천하는 ‘W가족마술단’, 인간빙고게임, 숲속의 음악대 등 게임을 통해 즐거움을 나누고 타인의 감정과 마음을 이해해보는 ‘어울렁더울렁 가족사랑 보드게임’ 등 각 사업팀에서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한편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김명신 센터장은 “발표회에서 나눠준 의견들을 내년도 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가족사업에 대한 시민 참여 방안을 확대해 시민들이 가족 사업의 주체가 되는 서울시로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