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대학생 아이돌보미’ 파견

서울시, ‘대학생 아이돌보미’ 파견

3세~12세 아동 대상 시간제 돌봄…거주 지역 자치구로 배치

80시간 양성교육 받고 10시간 현장실습 후 7월16일 이후부터 활동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대학생 아이돌보미’ 50명을 선발해 16일부터 맞벌이 부부 등 아이돌보미가 필요한 가정에 파견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대학생 돌보미들은 영아를 제외한 3세부터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시간제 돌봄 근무(1일 2~6시간)를 하는데 인근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중심으로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하원 돌봄과 놀이 돌봄, 학습 돌봄 등 맞벌이 부부 등의 육아를 돕는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학교, 유치원, 보육 시설 등 3세부터 12세 아동의 돌봄 서비스 이용이 필요한 기관 중 서비스 희망 기관에도 파견한다.

 

돌봄 서비스 이용료는 시간당 5천원(오후 9~11시, 주말 6천원)이고, 소득기준에 따라 1~4천원까지 시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아동 1명 증가 시에는 시간당 2,500원씩 증가한다.

 

대학생 아이돌보미가 필요한 가정은 거주하고 있는 동 주민센터에 이용요금 지원 신청 후 해당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1577-2514)에 서비스 연계 신청을 하고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아이돌봄 홈페이지(http://idolbom.mogef.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회복지시설, 학교, 유치원, 보육 시설, 병원 등 기관 신청의 경우에는 기관장의 신청에 따라 돌보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대학생 아이돌보미가 대학생과 이용가정 모두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젊은 대학생 돌보미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