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2017년 에너지수호천사단 한마당’ 개최

서울시, ‘2017년 에너지수호천사단 한마당’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1214‘2017년 에너지수호천사단 한마당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에너지수호천사단은 에너지 사용량은 크지만 에너지 절약의 실질적 참여 주체가 없는 학교와 가정의 에너지 절약을 위해 서울시가 2012년부터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금년에는 초중고교생 뿐만 아니라 유치원생과 어르신까지 참여의 폭을 넓혀 전세대에 걸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

 

에너지수호천사단은 미세먼지·신재생 에너지 등의 주제로 학교로 찾아가는 에너지 교육을 280여회 실시했다. 또 맑은 하늘 만들기 시민대토론회, 서울 차없는 날 등 천여명이 넘는 천사단들이 다양한 캠페인에 참했다.

 

이번 에너지수호천사단 한마당은 학교별 에너지 절감량, 천사단 활동 실적 등을 평가하여 30개의 우수학교에 대해 표창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또한 천사단 활동에 적극 참여한 교사 22명과 천사단 67명에게도 상장이 수여된다.

 

에너지수호천사단 한마당은 시상 뿐만 아니라 우수학교의 사진 전시 및 우수사례 발표(서울염동초등학교, 불암중학교, 용문고등학교) 등으로 그간의 활동성과를 서로 공유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수호천사단 한마당에는 리라아트고등학교의 소그룹 아카펠라 공연과 서울가곡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만든 UCC상영 등 에너지 콘서트가 펼쳐진다. 또한 환경과 랩을 주제로 MC세이모가 천사단과 함께 하는 미니 랩 콘서트 등 흥겨운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에너지수호천사단은 에너지 절약활동을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솔선수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천사단이 에너지 절약을 확산시켜나가는 그린리더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