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겨울방학 맞아 ‘응답하라! 2013!’ 청소년드림센터페스티벌 개최

서울시, 겨울방학 맞아 ‘응답하라! 2013!’ 청소년드림센터페스티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12월31일 서울시 청소년드림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테마로 여러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청소년드림페스티벌’이 열린다.

 

청소년드림센터는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시립 청소년시설로서,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삶의 질 향상과 자신의 꿈을 찾아 실현할 수 있도록 상담, 활동, 진로, 교육, 쉼터, 성교육 등의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곳이다.

 

‘응답하라! 2013!’란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청소년드림페스티벌은 초․중․고 청소년에게 7개 테마별로 구성된 다양한 체험활동과 진로․기부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교육 및 진로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또 자신이 만든 작품이 기부로 이어지는 체험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런 경험이 봉사정신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드림페스티벌은 나눔, 활동, 기부, 마음, 참여, 다솜, 놀이 등 7개 테마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각 테마에는 3-4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서 참가자의 관심에 따라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나눔 테마’에서는 전문가 공연 및 청소년동아리 공연 ▲‘활동테마’에서는 바리스타,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의 진로체험 ▲‘기부테마’에서는 가방, 양초, 필통 등의 기부를 위한 체험활동 ▲‘마음테마’에서는 자신의 마음을 알고 이해하며 타인과 함께 하는 소통 ▲‘참여테마’에서는 희망나무 만들기 및 청소년 동아리, 그룹의 자체 활동 ▲‘놀이테마’에서는 노래방, 보드게임 등의 자율 공동체 놀이 ▲ ‘식신테마’에서는 참가자의 입을 즐겁게 하는 시식회 등이 마련돼 있다.

 

청소년드림센터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뿐 아니라 자신의 고민을 상담하고 지원하는 시설이다. 휴(Book)카페, 댄스, 밴드연습실, 보드게임방, 사이버게임장(Wii) 등의 여가공간과 함께 상담실, 교육실 등을 구비하고 학업스트레스와 고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아울러 서울 청소년들이 금번 페스티벌의 참여를 통해 자신의 고민도 풀어보고, 꿈도 만들어보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문의 : 서울시 청소년드림센터 교육훈련팀 02)2051-3746~8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