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서울시, 고용증가율 10% 이상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70개 선정

서울시, 고용증가율 10% 이상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70개 선정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가 최근 1년간 고용증가율이 높은 고용우수기업 70곳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우대 및 청년 인턴십 추가지원 등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란 고용이 활발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민간기업의 일자리창출을 장려한다. 또 사회전반으로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서울시는 지난 3년간 약 241개의 기업을 선정해 지원을 펼쳤다.

 

이번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70개 기업에서는 지난 1년간(2012년 2월28일∼2013년 2월29일) 총 1,046명을 고용해 기업당 평균 15명을 추가 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로는 63개 기업에서 899명의 신규인원을 고용한 ‘IT융합기술’, ‘콘텐츠’, ‘녹색산업’ 등 신성장동력산업 일자리 창출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선정된 기업을 살펴보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개발사인 ‘(주)게임젠’이 총43명을 추가고용 및 179%의 증가율로 가장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또한 추가 일자리수가 가장 많은 곳은 85명을 추가 고용한 ‘(주)인스컴퍼니’다.

서울시는 이번에 선정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들이 새로 증가된 인원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7월1일부터 2년간 서울시 및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등과 전문컨설팅기관인 한국표준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 등의 10여 가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이방일 서울시 창업취업지원과장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통해 우수기업에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