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도시양봉·텃밭 소셜다이닝…최대 3천만원 지원

서울시, 도시양봉·텃밭 소셜다이닝…최대 3천만원 지원

15일까지 도시농업 사업 단체 접수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215일까지 도시농업 분야 사업 운영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단체당 최대 3천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공모사업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도시농업 민간단체 공모사업 소셜다이닝 텃밭인생극장 사업이다.

 

도시농업 민간단체 공모사업은 텃밭 조성 및 운영 교육 체험 프로그램 개발 운영 도시농업 홍보 자원순환을 통한 도시농업 실천 도시양봉 활성화 자유제안 등 6가지 분야로, 단체 당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소셜다이닝 텃밭인생극장은 2019년도 시민참여예산 사업이다. 텃밭을 소셜다이닝 공간으로 활용하여 텃밭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공동체형성을 위한 밥상나눔역할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단체 당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도시농업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법인 또는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으로서 정관의 사업내용에 도시농업관련 활동을 명시하거나 최근 2년간 도시농업관련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내용, 추진방법 등을 종합해 심사선정한다. 사업 신청접수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관련 서류를 구비해 212일부터 215일까지 서울시청 도시농업과(무교별관 14)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시청 도시농업과(02-2133-5344)로 문의하면 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시는 도시양봉 및 텃밭보급 등 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도시농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도시농업에 대한 체험 접점을 넓혀갈 수 있도록 민간단체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 및 참여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