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성동구, 대학탐방과 학과탐색 한 자리서

서울시 성동구, 대학탐방과 학과탐색 한 자리서

오는 7월23일~8월6일까지 총 5개 대학 캠퍼스 투어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계열․학과 탐색도 함께 열어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 성동구(구청장 고재득) 진짜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리보기 대학탐방 및 학과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각 일정 별로 오전에는 고려대, 동국대, 서울시립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 서울 시내 주요 대학 캠퍼스를 탐방한다. 또 오후에는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대학의 다양한 전공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한 점을 나누어 보는 학과탐색과 비전설계 시간을 가진다.

 

또한 진짜센터의 전문가와 함께 대학진학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도 포함돼 자신에게 맞는 실질적 진학계획을 작성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진짜센터의 ‘미리보기 대학탐방 및 학과탐색’ 프로그램은 대학 진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구체화해 실질적인 대학진학 로드맵 작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동 진짜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중학생 대상 진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과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재득 구청장은 “진짜센터의 ‘미리보기 대학탐방 및 학과탐색 프로그램’이 성동구의 청소년들이 미래 리더로서의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02-2286-6164∼7, http://self.sd.go.kr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