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 성북구, 저소득 장학생 선발 등록금 지원

서울시 성북구, 저소득 장학생 선발 등록금 지원

1년 이상 거주 구민 대학생에게 8천만원 지원

이달 22일까지 洞 주민센터에서 접수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등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 35명을 선발해 1인당 최대 2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성북구는 지난해 저소득 장학생을 32명을 선발해 총 6천만원의 등록금을 지원해 학업에 부담을 덜어주었다. 또 올해에는 8천만원으로 총지원액을 증액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성북구에 1년 이상 거주하는 구민 중 법정 차상위 계층과 위기상황에 처해 생계가 어려운 자, 공공기관 주최 전국단위 국내경시대회와 국제대회 입상학생(이공계 및 예체능계분야)으로 가정 형편이 어렵고 해당 학교장이나 학과장 추천을 받은 자이다

 

성적기준요건으로 신입생은 수능 2개 영역 이상 6등급 이내이며 재학생은 직전학기 평균평점 80점 이상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이미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 등으로부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 있는 학생은 제외된다.

 

장학금 지원을 원하는 주민은 2월12일부터 2월22일까지 성북구청 홈페이지(http://seongbuk.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등록금납입고지서 또는 영수증, 재학증명서 또는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통장사본 등의 서류를 첨부하여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장학생에 선발된 학생은 대학생 멘토로 저소득 초·중고생에 상담 및 학습지도 등 일정기간동안 봉사활동을 실시해야한다.

 

문의 : 성북구청 일자리경제과(02)920-2302, http://seongbuk.go.kr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