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소·사슴 등 구제역 예방접종 실시

서울시, 소·사슴 등 구제역 예방접종 실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는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11월18일부터 12월3일까지 16일간 관내 소, 염소 등 우제류 동물에 대한 구제역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구제역백신접종(예). ⒞시사타임즈



서울시는 올봄 구제역 예방접종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접종은 6개월이 경과돼 보강 접종이 필요한 772마리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슴은 외부인의 농장 출입시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보정이 어려워 원하는 농가에 한하여 예방접종 실시한다.


구제역은 소, 돼지, 양, 염소 및 사슴 등 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인 우제류에 감염되는 질병이다. 전염성이 매우 강한 가축전염병예방법 제1종 가축전염병에 속하며 사람에게 전파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은 아니다.


이번 구제역 예방백신은 시에서 일괄 구매하여 자치구, 동물원 등에 공급한다. 사육농가에 대해서는 자치구 공수의사 또는 대동물 임상경험 수의사가, 동물원은 소속 기관 수의사가 직접 접종한다. 또한 서울숲, 북서울 꿈의 숲은 어린이대공원 수의사가 접종 지원하며, 보건환경연구원은 예방접종 자문 및 필요시 접종 지원한다.


서울시 김창보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구제역 예방접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해당농가 및 기관에 대한 주기적인 소독 및 예찰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며 “해당농가 및 기관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