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 에너지빈곤층·사회복지시설에 난방용품 지원

서울시, 에너지빈곤층·사회복지시설에 난방용품 지원

에너지빈곤층 지원캠페인 ()()(), 서울추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후원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에너지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 서울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서울시가 취약계층 2만 가구에 45천 만원 상당의 난방용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는 ()()() 서울을 통해 에너지빈곤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단열시트와 난방텐트, 전기매트, 내복, 이불 등의 난방용품을 전달하고 20여 가구에 단열시공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물품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한 민간기업과 시민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시민이 에너지 생산·절약을 통해 얻은 이익, 에코마일리지 포인트 등을 기부해 조성한 기금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에너지복지 기금이다.

 

시민들은 에코마일리지 기부금 외에 광화문장터 및 온맵시 나눔바자회 수익금의 일부를 현장에서 기부했다. 1124일까지 진행된 카카오 같이가치온라인 모금함을 통해 기부에 참여했다.

 

에너지빈곤층의 겨울나기를 위해 시민은 물론 우리은행, 에프알엘코리아, 한국야쿠르트, 한화에스테이트 등의 기업도 에너지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기부에 동참한다.

 

시민들과 기업의 참여로 모인 후원물품은 지난 14일부터 배분되기 시작하여 서울시 전역의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미혼모시설, 장애인복지관 등을 통해 홀몸어르신, 한 부모 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에 전달된다.

 

또한 서울시는 주거복지센터 및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주거에너지 효율화가 필요한 가구를 추천받아 20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단열공사를 진행 중이다. 단열공사를 통해 창문과 출입문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을 막고 내벽 공사까지 진행한다.

 

에너지빈곤층 후원을 원하는 시민들은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 서울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으로 검색한 뒤 일시·정기 기부 및 2천원 문자기부 등의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 이후에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누구나 에너지빈곤층을 도울 수 있다. 후원 및 지원 사업 추진 현황은 홈페이지(www.seoulenergyfu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보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에너지취약계층에 관심을 갖고 다가온(多家溫) 서울에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기업에 감사드린다에너지취약계층 중에는 노약자가 많은데 이분들이 추운 겨울에 건강을 잃지 않고 좀 더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