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일하는 청년여성 위한 온라인 재무특강…선착순 200명 모집

서울시, 일하는 청년여성 위한 온라인 재무특강…선착순 200명 모집

528 15,  19~39세 이하 청년여성 대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청년여성들이 균형 잡힌 재무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오는 28 15시 온라인 재무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 서울시. ⒞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온라인 재무특강 잡블레스유에 참여할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청년여성들은 불안정한 고용으로 입직하는 경우가 많아, 경제적 안정이 어려워 재무관리 능력이 더 요구된다. 그래서 일하는 청년여성들이 지속가능한 소득창출과 합리적인 지출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재무특강을 마련했다.

 

재무특강 잡블레스유는 박미정 경제교육협동조합 푸른살림 대표가 진행한다.

 

청년층의 돈 관리가 어려운 이유를 일자리와 연관 지어 설명하고, 소비패턴과 소비성향 분석, 예산관리습관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 소재 학교의 재학생, 졸업예정자인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에서 가능하다. 선착순 200명까지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참여할 수 있는 ZOOM 링크가 제공된다.

 

김기현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청년여성들의 경력이 성장함에 따라 재무관리 능력도 함께 커질 수 있어야 한다, “이번 특강이 서울시 청년여성의 균형 있는 경력관리와 재무 설계로 이어져 청년여성의 경제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