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서울시 중랑구, 환경보호에 발벗고 나선다

서울시 중랑구, 환경보호에 발벗고 나선다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제21회 환경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유지하기 위해 지역 내 환경 단체와 함께 각종 환경 캠페인 및 정화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사회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 초여름이 되었는데도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물과 공기, 화학물질 등의 오염으로 인해 주민들의 건강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이에 구는 ▲환경단체 연합 환경보호 캠페 ▲망우산 사랑 한마음 걷기대회 ▲중랑천 환경정화 운동 ▲어린이 에너지절약 그림 전시회 등의 각종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 환경 보호에 적극 나선다고 전했다.


먼저 오는 2일에는 망우역 일대에서 중랑주부환경봉사단 및 중랑생활환경실천단 연합으로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직접 만든 친환경 재생비누도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등 환경 보호에 대한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4일에는 환경감시중앙연합회 중랑구지회 주관으로 중랑천 일대에서 환경회원 및 학생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과 함께 하천 바닥에 있는 폐자재, 폐타이어, 오물 등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중랑천변에 있는 무단투기 쓰레기도 대대적으로 수거할 계획이다.


특히 11일에는 망우산에서 중랑시민실천단 및 중랑구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망우산 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걷기대회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캠페인 및 쓰레기줍기 등의 환경 정화 활동도 실시하며 CO2 1인1톤 줄이기 서명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4일부터 6일까지 봉화산 봉수대공원에서 방문주민에게 자연스럽게 환경과 에너지절약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유치원생 에너지절약 그림 작품 109점, 에너지절약 홍보포스터 20점, 에너지절약 행동요령 10점, 미세먼지 줄이기 홍보자료 5점 등을 전시 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맑은환경과(☎2094-2453)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민임준 맑은환경과장은 “이번 환경의 날 행사로 인해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질, 대기 등 자연 생태계 보존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민간단체와 협력해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