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청소년시설 연합 오감만족축제 21일 개최

서울시, 청소년시설 연합 오감만족축제 21일 개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서울시는 청소년의 주말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오감만족 축제를 연다.

 



▲오감만족 포스터(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목동청소년수련관 1층 청소년극장과 후문 축제의 거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극장에서는 서울지역 청소년시설 댄스 동아리들의 댄스 배틀 대회도 예정돼 있다.

 

이날 오목교역부터 시작되는 축제의 거리 일대에서는 청소년들이 양천문화원 사물놀이팀과 연합하여 흥겨운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동아리 공연, 캠페인 활동 등으로 주제에 맞게 오감을 만족시키는축제를 벌인다는 계획이다.

 

체험부스는 환경 다짐 퀴즈, 소녀상 역사 이해하기, 열쇠고리 메이커, 증강현실, 프로그래밍, 캐릭터 손거울, 코딩 4차 산업, 토탈마마, 자석 만들기, 네일아트, 달고나 체험, 디퓨저 만들기, 보드게임, 에코백 체험 등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별을 만드는 사람들의 심규보 대표, 세월호 유가족, 걸그룹 소녀주의보가 함께 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축제 막바지인 오후 3시부터는 별을 만드는 사람들의 심규보 대표와 걸그룹 소녀주의보’, 세월화 유가족과 함께 청소년 토크콘서트가 펼쳐지며, 장애인 인식 개선활동 19세 미만 청소년 선거권 위안부 역사 알기 학교폭력방지 등 4개 주제의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체험 문의는 홈페이지(http://wawa.or.kr) 또는 전화(02-2642-1318)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접수를 놓친 경우, 현장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면 좋겠다. 현재 청소년 및 성인 자원봉사자도 모집 중이다.

 

이창석 서울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고 휴식하고 체험하는 대표적인 청소년축제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주제의 캠페인 활동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인식의 전환과 마음의 성장도 이룰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