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한강 자원봉사주·자원봉사 감사의 날 운영

서울시, 한강 자원봉사주·자원봉사 감사의 날 운영

1일여의도한강공원서 ‘2018 한강과 함께한 당신께 감사를개최

우수 활동자, 봉사단체 리더, 유관기관 담당자 등 150명 초청

시상식·활동사례 발표·축하공연·활동정보 교류 등 소통의 시간 운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5)을 맞아 ‘2018 한강 자원봉사주간 및 자원봉사 감사의 날을 운영한다.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우선 121일부터 12일까지 ‘2018 한강 자원봉사주간에는 한강공원의 11개 공원안내센터 및 각 분야별 사업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 참여자, 관리자 등 1,000여명이 모여 올해 활동에 대한 격려, 교육, 활동사례 공유, 향후 활동 방향 논의, 평가 등을 실시한다.

 

한강자원봉사 주간의 백미는 110시부터 13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한강 자원봉사 감사의 날행사로 올해의 행사명은 한강과 함께한 당신께 감사를로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 150여명을 초청하여 봉사자들의 한강에 대한 애정과 노력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행사이다.

 

‘2018 한강과 함께한 당신께 감사를’ 1부는 개회식, 표창장 수여식,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2부는 활동사례 발표 및 소통의 시간과 봉사활동별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UCC)와 활동모습을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덧붙여 12일에는 한강공원 자원봉사활동 담당자 및 현장코디네이터를 초청하여 한강 자원봉사 관리자 워크숍을 통해 우수 담당자 격려 및 포상, 향후 운영방향 논의를 진행한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올 한해 미세먼지, 폭염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3만 명의 자원봉사자가 한강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셨다자원봉사자들의 사랑과 열정이 있었기에 한강이 안전한 시민의 쉼터가 되었고 이번 한강 자원봉사주간을 통해 그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