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21일 뚝섬한강공원서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서울시, 21일 뚝섬한강공원서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5월21일 10시부터 16시까지 뚝섬한강공원에서 <한강 어린이 미술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강 어린이 미술대회>의 주제는 ‘꽃 피는 한강, 그리고 우리 가족’으로 유치부(만3~5세), 초등 1부(1~3학년), 초등 2부(4~6학년)의 세 부문으로 나뉘어 총 400명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문별 각 대상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금상과 은상에게는 한강사업본부장상, 동상과 입선에게는 심사위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진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참여 접수는 5월2일부터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 (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공공예약시스템 접수 후 참가비 3,000원을 지정계좌로 입금하면 최종 신청이 확인 된다. 참가비는 대회 참여시 착용하는 앞치마로 제공될 예정으로 5월17일 자정까지 취소분에 한해서만 환불이 가능하다.


대회가 개최되는 5월21일 10시부터 16시까지는 현장에서 △다양한 미술체험 △아트영상제 △페인팅 조형물 제작 △전통놀이체험 등 풍성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하지 않는 시민들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현대 미술을 쉽고 재미있는 아트 필름으로 풀어낸 ‘퍼니필름(Funny Film)’과 우드블록과 판넬에 여러 가지 도안을 페인트로 그려 대형 설치작품을 만드는 ‘레츠 페인팅(Let’s Painting)’, 투호, 굴렁쇠, 딱지치기, 제기차기 체험하는 ‘호렁지기’ 등은 누구나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우리의 전통 족자에 가족이 남기고 싶은 말을 그림(문자도)으로 그려 넣는 ‘우리 가족 첫 작품, 문자도’와 ‘전통화첩 만들기’는 유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다산콜센터 (02-120)으로 전화하거나 서울시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황보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오는 5월, 꽃향기 가득한 한강에서 아이들이 예술적 창의성을 발굴할 수 있는 <한강 어린이 미술대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