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3월11일 ‘청년여성의 평등 일터 만들기’ 행사

서울시, 3월11일 ‘청년여성의 평등 일터 만들기’ 행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 강경희)3.8세계여성의날을 맞아 311일 저녁 7시 서울여성플라자 2층 성평등도서관 여기에서 청년여성, 우리가 만드는 평등한 일터집담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190838, 미국 뉴욕의 섬유산업 여성노동자들이 여성의 노동환경개선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대규모 시위를 벌인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유엔(UN)은 여성의 사회적경제적문화적정치적 지위향상을 위해 1975년 국제기념일로 정하고, 매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재단은 3.8세계여성의날이 여성 노동자 문제를 부각하는 중요한 날 중 하나임에 착안, 청년 여성들의 노동현장 성차별과 관련된 사례를 직접 듣고 시민과 이야기를 나눠 보기 위해 이번 집담회를 마련했다.

 

이번 집담회는 기존 노동 시장에서 정책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분야인 디지털 미디어와 소셜 벤처 등에서 청년 여성이 겪고 있는 현장의 노동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뤄 서울시 노동정책과 연결할 예정이다.

 

전국여성노동조합 디지털콘텐츠창작노동자지회(DCFU), 테크업계의 여성 네트워크 등 변화된 환경에서 일하는 청년 여성들의 새로운 문제의식을 집중 조명한다

 

이와 함께 채용 과정에서의 성차별, 투자 현장에서의 성차별 등 청년 여성과 성평등 노동 관련 폭넓은 논의도 이어진다.

 

행사 관련 내용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 열린광장>행사안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사업협력팀(02-810-50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강경희 대표는 청년여성이 일자리 분야에서 겪고 있는 현실을 진단하고 성평등 관점에서 정책 논의가 필요하다특히 디지털 미디어, 소셜 벤처 현장 관련 청년 여성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