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낚시어선·갯벌체험장 안전대진단 4월19일까지 실시

경기도, 낚시어선·갯벌체험장 안전대진단 4월19일까지 실시

도내 낚시어선 88·갯벌체험장 24개소 대상

평택·안산·화성·시흥 등 서해연안 항, 포구 등지에서 진행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오는 419일까지 도내 낚시어선 88척과 갯벌체험장 24곳을 대상으로 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안전진단은 최근 낚시어선 및 체험학습 등으로 다중이용시설인 갯벌체험장의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한 것이다.

 

이번 진단은 평택을 시작으로 안산, 화성, 시흥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선박안전기술공단, 연안 4개 시, 인천·평택 해양경찰서 등과 함께 민관합동 점검반을 구성한다.

 

이번 진단에서 작년과 달라진 점은 5톤 이상의 낚시어선(47)과 전체 갯벌체험장에 대해 도 공무원과 시 공무원이 합동점검을 실시한다는 점이다.

 

낚시어선 점검사항은 낚시어선 불법 증개축 출입항 신고 안전장비 구비·작동 승선정원 초과 등의 안전수칙 이행여부 출입항 관리 현황 음주운전 낚시전문교육 이수여부 등이다.

 

갯벌체험장 점검사항은 갯벌체험장 지정기준 및 관리규정 적정여부 안전장비 적정 보유 여부 보험 또는 공제가입 여부 등이다.

 

도는 점검을 통해 적발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처벌과 함께 지속적인 추적관리를 통해 반드시 시정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강병언 경기도 수산과장은 바다낚시 및 갯벌체험장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나날이 커짐에 따라 안전진단을 출발점으로 도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점검 및 단속과 함께 현수막 설치, 어업인 대상 문자 발송 서비스 등의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