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서울시, 31일까지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제거 대청소

서울시, 31일까지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제거 대청소

자치구·시민 등 5만 명 참여 새봄맞이 대청소실시

20일제 대청소의 날’,도로·골목길 일제 물청소

11월까지 11회 간·지선도로 8,271km구간 물청소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도심을 덮은 미세먼지를 씻어내고 골목골목 겨우내 쌓인 묵은 때를 제거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대청소에는 시와 25개 자치구, 서울교통공사, 시민 등 약 5만 명이 참여한다.

 

특히 320일은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의 날로 지정하여 자치구별로 소형물청소차를 이용해 시설물, 이면도로 등을 청소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골목길 구석구석까지 겨우내 찌든 때와 쌓인 미세먼지를 말끔히 씻어낼 예정이다.

 

20일 광화문앞 세종로 일대에서는 오전 7시부터 830분까지 서울시종로구 공무원과 함께 종로구 주민, 광화문주변 상인회, 유관단체 직원 등이 청소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물청소를 한다.

 

광화문광장에서 청소작업을 설명하고 광화문 앞 세종대로에서 물청소차를 투입하여 물청소, 시설물 세척, 도로상 쓰레기를 청소하고 새봄맞이 내 집 앞 자율 대청소에 대한 홍보를 할 계획이다.

 

특히 겨울철 도로 표면에 달라붙은 도로재비산먼지, 염화칼슘 등 묵은 때 제거를 위한 도로 청소 시연회를 20일 영동대로, 27일 올림픽대로에서 개최한다.

 

·노면·먼지흡입 청소차 22대를 집중 투입해 서울도심 영동대로(COEX) 일대, 자동차전용도로인 올림픽대로(노량대교)에서 시행한다. 시연행사를 통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도로청소 방법을 발굴하여 본격적인 도로청소에 적용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달부터는 시내 간선도로 및 일반도로 8,271km 구간을 매일 물청소차를 이용해 물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물청소는 동절기가 시작되기 전인 11월까지 매일 이루어진다.

 

구본상 서울시 생활환경과장은 완연한 봄을 맞아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일제 물청소를 실시한다시민들도 스스로 내 집, 내 건물, 내 상가 주변을 깨끗이 청소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 함께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