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서울시, ‘온실가스 줄이기’ 제24회 서울환경작품 공모

서울시, ‘온실가스 줄이기’ 제24회 서울환경작품 공모

사진, 동영상,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카드뉴스 4개 분야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기후변화 및 환경,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작품을 발굴하고자 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온실가스 11톤 줄이는 서울’, ‘세계 기후선도 도시, 서울을 주제로 한다.

 

소재로는 자원순환도시, 서울’,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서울’, ‘태양의 도시, 서울’, 새는 에너지를 줄이고 신재생 에너지를 만드는 원전하나줄이기 정책등이다. 환경에너지 문제의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과 환경에너지 문제 대응 및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환경에너지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카드뉴스 등 4개 공모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접수기간은 41일부터 26일까지이다. 작품 제출 기준에 따라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우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는 메일(master@seoulidea.org)로 받으며,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1)에서 방문우편 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와 환경작품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idea.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출품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는 1차 예비 심사와 최종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80개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겐 상금 및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시 시민청, 신청사 등 시민공간에 전시되며, 서울시 환경·에너지정책 홍보자료와 교육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연지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통해 환경,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 실천 의지를 독려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