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장학재단, 저소득가정 우수 인재 100명에 총 4억원 장학금

서울장학재단, 저소득가정 우수 인재 100명에 총 4억원 장학금

38일부터 온라인 신청접수서류 우편 제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장학재단은 학업 의지가 강하고 전공 성적이 우수한 저소득 가정의 대학생 100명을 선발한다. 서울이 아닌 지역의 대학에 다니더라도 서울시민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사진제공 = 서울시. ⒞시사타임즈

 

신청 대상은 저소득 가정(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3, 4학년 대학생으로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재학생 혹은 서울 시민(의 자녀)이면서 전국 대학 재학생이라면 가능하다. 비서울 소재 대학이라도 서울 시민이라면 신청할 수 있도록 전년 대비 신청 자격을 확대했다.

 

신청 기간은 3810시부터 31917시까지다.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장학생 100명에게는 연간 400만 원씩 총 4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며, 선발 결과는 4월 말 발표 예정이다.

 

지난해에 신설된 <서울 우수인재 장학금>은 인문사회, 자연과학, 예체능 등 다양한 계열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전공 역량 강화에 필요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은 고교생의 전공 선택을 도와줄 전공 길잡이북제작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대현 이사장 직무대행은 미래의 서울을 이끌어갈 수많은 인재가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우수인재 장학금 관련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