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적십자 장학위원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

서울적십자 장학위원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

취약계층 청소년과 청소년적십자(RCY) 우수 단회원,  59명에 1 1천여만 원 전달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회장 권영규)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청소년과 청소년적십자(RCY) 우수 단회원 등,  59명에 서울적십자 장학위원회 장학금 1 1천여만 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시사타임즈

 

이날 신상옥 RCY청소년장학위원회 위원장과 강호권 RCY서울시위원회 위원은 김병영 서울중현초등학교장, 강혜정 영원중학교장, 손영미 봉영여자중학교 교감에게 대표 전달하는 것으로 전달식을 갈음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학생들의 신변보호를 위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초청하는 전달식 행사는 진행하지 않고 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14명에게는 태재연구재단 후원 장학금 54십만 원이 전달됐으며, 학습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14명의 학생들에 형호안나 장학회 28백만 원이 전달되었다.

 

또한 청소년적십자활동 우수교와 희망천사학교 우수 단회원 31명에게도 34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희망천사학교 캠페인은 학생들의 정기후원으로 도움이 필요한 또래 친구들을 지원하는 나눔 선순환 프로그램이다.

 

김수연 광운대 학생은 “RCY 청소년적십자 우수 단원으로 뽑혀 장학금을 전달받아 기쁘다, “더 많이 봉사하며 학업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상옥 RCY청소년장학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도 지금은 당장 왜 이런 일들을 하는지 모를 수 있다, “하지만 어린시절 나눔과 봉사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소중한 씨앗으로 심어져, 성인이 되면 건강한 나무로 자라고 또 그렇게 우리 사회가 푸른 숲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