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서울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서울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원장 국미애)은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최한 ‘2024년 서울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뱔원은 지난 27일 ‘2024년 서울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c)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올해 네 번째로 여성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여성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139팀이 참여해 1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한 이번 공모전에서 1차 서류심사와 그룹컨설팅,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10팀이 선정됐다.

 

대상은 씻어쓰는 친환경 반려 배변패드 및 소변 검사 솔루션 <오놀라 헬스>를 개발한 ‘소울랩스’가 수상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외 최초 3D 에어메쉬 소재의 물로 씻어쓰는 반영구 친환경 배변패드로 연간 210톤 분량에 달하는 배변패드 폐기물을 감소시키는 등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최우수상은 게임처럼 쉽게 배우는 작곡 교육 프로그램과 누구나 사용 가능한 스마트 작곡기기를 개발하여 간편한 창작의 경험을 제공하는 ‘잇길’, 5성급 호텔 폐침구를 업사이클링하여 재생펠트 원단 및 리빙제품을 개발한 ‘(주)의식주의’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당뇨 환자의 취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발관리 특화 보습 소독제를 개발한 ‘문라이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비용에 맞춤 브랜딩과 효율적인 템플릿을 제공하는 ‘3RO’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영유아 습관 플랫폼’, ‘승강기 고장진단 솔루션’, ‘반려견 소변탈취제’, ‘여행 플랜 제공 플랫폼’, ‘항당뇨와 항비만 효과 푸드’ 등 5개의 아이디어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총 1,2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함께 서울시여성발전센터 창업보육공간 입주 지원 가산점 부여 및 3D 프린터 활용 시제품 제작, 창업자 간 네트워킹 등 창업 후 유지ㆍ발전할 수 있도록 각종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국미애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시 여성 창업가들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잠재력을 가진 여성 창업가의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