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월드투게더,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기념 ‘춘천 시민 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월드투게더,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기념 ‘춘천 시민 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국제개발협력 NGO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는 지난 928, 춘천에티오피아 기념관에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기념을 위한 춘천 시민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춘천 시민캠페인 행사(사진제공=월드투게더). ⒞시사타임즈

 

월드투게더는 춘천에티오피아 기념관과 2022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다양한 사업을 협력해오고 있다.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는 황실근위대인 강뉴부대 소속으로 6천여명의 군인이 우리나라에 파병됐다. 젊은 나이에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 바친 용사들은 고국으로 돌아간 후 공산 정권이 들어서면서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을 도왔다는 이유로 핍박과 가난 속에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이에 춘천 시민 캠페인은 6.25 전쟁 시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 바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의 업적을 알리고, 참전용사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로 응원을 전하며 전쟁 없는 세상을 염원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춘천 시민 캠페인은 군 간부 및 후보생이 참여해 참전용사들이 희생한 헌신을 강조했다. 많은 춘천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참전용사를 응원하며 후원으로 동참했다.

 

월드투게더 김용우 회장은 월드투게더와 춘천에티오피아 기념관이 다양한 협력을 통해 지역을 넘어 지구촌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며, “춘천 시민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참전용사를 응원해주었는데, 월드투게더는 도움이 필요한 참전용사들을 위해 계속 힘써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