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 사랑의열매, ‘희망2021나눔캠페인’ 사랑의온도탑 100도 달성

서울 사랑의열매, ‘희망2021나눔캠페인’ 사랑의온도탑 100도 달성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사랑의열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추진한 '희망2021나눔캠페인'이 목표한 모금액을 돌파하며, 서울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서울시청광장에 세워진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가리키고 있다. (사진제공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c)시사타임즈

서울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희망2021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은 최종 나눔온도 109.1도를 기록하며 총 428억 4천 6백여만 원이 모금되었고 이는 목표모금액(392억 8천만 원)을 훌쩍 넘긴 수치이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특히 희망2021나눔캠페인은 이웃과 함께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올해는 코로나19 라는 국가적 재난상황을 맞으며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며 나눔 목표액 달성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서울시민들의 관심이 이어져 사랑의온도 100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서울 사랑의열매 윤영석 회장은 “올해 캠페인을 시작할 때는 서울시민들의 힘든 상황 때문에 어려움을 예상했지만 코로나19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시민들과 기업들뿐 아니라 각계각층에서 적극적으로 나눔의 손길이 이어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캠페인 기간 내 모아진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