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종합예술실용학교-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예술교류협력 체결

서종합예술실용학교-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예술교류협력 체결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대학원장 이재일)이 예술교류 협력관계를 모색하기 위한 예술교류 산학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적자원 및 정보교환으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으로 서종예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오케스트라(Dental Orchestra)의 정기연주회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음악예술학부의 학생연주자를 지원 △양 기관의 각종 문화행사에 대한 후원, 홍보 협조 등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음악예술 분야의 발전에 유익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오케스트라인 ‘Dental Orchestra’와 서울종합예술학교는 함께 다수의 공연을 개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서종예 김민성 이사장은 “예술과 의료 모두 사람의 마음을 치유한다는 부분에서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서울종합예술학교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이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이재일 대학원장은 “문화예술교육에 큰 몫을 하고 있는 서울종합예술학교와 상호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종예 김민성 이사장 △교육부 국장을 역임한 한은석 학장 △CJ엠넷미디어와 예단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역임한 김종진 부학장 △서울바로크합주단 수석인 음악예술학부 이재민 학부장 △박승민 학과장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이재일 대학원장 △김태일 기획부원장 △유승우 교무주임 등이 참여했다.


서종예는 그동안 ▲극단 유씨어터 ▲중앙일보 JTBC ▲강남구청 ▲강남문화재단 ▲마포문화재단 ▲한국전통문화예술원 ▲동아TV ▲충무아트홀 ▲KT&G ▲서울메트로 ▲한국생산성본부 ▲국립예술자료원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 수업 및 실습을 시행해 왔다. 또 인적 사회적 인프라를 통해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