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학시즌 가족상담 프로그램 운영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학시즌 가족상담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 상담실에서는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모여라! 우리家 간다’ 아동가족상담프로그램 홍보 이미지(사진제공=서초여성가족플라자). ⒞시사타임즈

 

모여라! 우리간다’(아동가족) ‘동상이몽(同床異夢), 내 마음이 들리니?’(청소년가족)라는 가족 내 의사소통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부모-자녀 간 정서적 어려움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동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모여라! 우리간다프로그램은 1시간씩 총 4회 진행된다. 1회기 '서로에게 다가가기'(심리검사, 현재심리상태 확인, 나의 사용설명서) 2회기 '이야기 나누기'(풍선놀이, 짝대화) 3회기 '즐거운 가족 놀이'(가족놀이, 상호작용) 4회기 '축복하기'(손모양 만들기, 서로에게 축복하기)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동상이몽, 내 마음이 들리니?’ 프로그램은 1회기 '우리 가족 소개하기'(부모&자녀 유형 탐색, 가족 표현) 2회기 ' 서로 알아가기'(부모가 아는 자녀, 자녀가 아는 부모) 3회기 '함께 여행 준비하기'(자녀와 함께 준비하는 여행 계획과 표현) 4회기 '가족나들이나눔'(가족나들이 평가, 사랑의 편지, 가족의 규칙 정하기)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황미정 부장은 부모와 자녀 간 의사소통의 유형을 발견하고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회복이 기대된다이번 방학시즌 가족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서초구 내 상담전문기관으로서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학시즌 가족상담 프로그램은 723일부터 8월 말까지 사전예약에 의해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women.c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 : 02-522-024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