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전문가 특강 ‘서초양육스쿨’ 진행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전문가 특강 ‘서초양육스쿨’ 진행

(잠원)서초심리상담센터, 6월 양육자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서초심리상담센터에서는 20194유아 인성교육을 시작으로 전문가 양육 특강을 진행된다.

 

▲사진제공=서초여성가족플라자. ⒞시사타임즈

 

유아사회정서인성 전문가 양육 특강을 통하여 부모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확대하여 보다 전문성 있는 특강을 실시한다.

 

서초양육스쿨620양육자-자녀 놀이 방법을 주제로 정서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에 효과적인 놀이 방법에 대해 숙명여자대학교 놀이치료학과 이영애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놀이를 통해 양육자가 아이들의 감정, 행동, 태도 발달에 대한 이해를 증가 시키고, 정서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에 효과적인 놀이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특강 시간은 오전 1030분부터 1130분까지이며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반포3동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전문가 양육 특강은 425일을 시작으로 620일까지 총 3개월 간 3차시로 진행되었다. 공감 및 이타성 발달을 통한 유아 인성교육으로 인성형성을 위한 공감적 대화법에 대한 이해 우리 아이 맞춤 양육을 위한 기질에 따른 양육코칭(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정윤경 교수) 놀이스쿨 주제로 정서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에 효과적인 놀이 방법(숙명여자대학교 놀이치료학과 이영애 교수)이 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심리상담센터 잠원점은 아동 그룹 예술치료, 감정코칭 심리교육, U&I 학습유형상담 등 다양한 심리 프로그램이 있다. 서초양육스쿨은 사전접수에 의해 선착순 모집으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문 및 홈페이지(www.women.co.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온라인 수강신청도 가능하다.(문의전화 02-522-0294/024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