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초여성회관, ‘커리어디자이너 양성’ 20일 개강

서초여성회관, ‘커리어디자이너 양성’ 20일 개강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초여성회관의 봄 학기 대표프로그램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이 20일 개강한다.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은 4월20일부터 7월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한국경영연구원 이형석 원장이 주임교수를 맡아 수강생들과의 적극적 소통과 밀착 면담을 통해 수강생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시킬 예정이다. 신직업개발론, 진로-적성도구 활용법, 정보서핑과 DB구축법, 조직화전략, 커뮤니케이션스킬, 커리어토크 등 커리어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과정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을 중심으로 하는 대학생 커리어 교육과 국제기구 및 글로벌 기업 채용에 대한 이해, 그리고 올해부터 전면 실시 중인 자유학기제 강사로 바로 활동 가능한 실전 매뉴얼 교육도 포함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아울러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 수료자는 서초여성회관 청소년커리어컨설팅사업단에 합류하여 향후 활동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며 진로를 개척하고 지원받을 기회를 갖게 된다.


서초여성회관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 관련 문의는 02-522-0291(내선233),070-7163-2574회관 홈페이지(www.women.co.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온라인 수강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과 연계하여 오는 18일 오전 10시 ‘자녀의 미래를 디자인 하는 진로 및 진학 자유학기제’ 무료 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진로와 진학의 상관관계, 올바른 진로설계방법이 제시되는 자리로 △내 아이 12년 공부계획 부모의 역할 △고교/대학입시에 대한 올바른 이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내 아이의 적성 및 진로를 찾는 방법 등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