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초여성회관 9월 강좌, 코딩강사-정리정돈전문가 양성 ‘관심↑’

서초여성회관 9월 강좌, 코딩강사-정리정돈전문가 양성 ‘관심↑’

코딩강사양성 9월5일~11월9일 개강 앞서 29일 무료특강

EM활용 친환경 정리정돈-현장실습 강점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코딩강사와 정리정돈전문가. 최근 학부모들과 취·창업희망자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는 두 유망직종의 전문가 양성과정이 서초여성회관에 개설돼 눈길을 끈다.

 

 

 

 

▲코딩강사-정리정돈전문가 양성과정(사진제공=서초구립여성회관). ⒞시사타임즈

 

 

서초구립여성회관(www.women.co.kr 관장 박현경)은 9월 특별강좌로 코딩강사-정리정돈전문가 양성과정을 각각 내달 5일과 6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먼저 코딩강사 양성과정은 2018년부터 초․중․고에서 시행될 코딩교육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코딩에 대한 일선 학교나 학부모, 학생들의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 데 비해 실제 현장에서 코딩을 제대로 지도할 강사는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단편적 교육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서초여성회관은 컴퓨팅사고력과 관찰력을 향상시키고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킬 수 있게 지도할 코딩강사 양성과정을 기획한 것. 즉, 코딩교육은 ‘코딩기술을 익히는 과정’과 ‘코딩을 이용할 줄 아는 컴퓨팅사고력을 키우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기준을 갖고 앞으로 학교에서 진행될 엔트리는 물론, 언플러그드활동, 앱인벤터, 아두이노프로그래밍 등을 지도할 수 있게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서초여성회관의 코딩강사 양성과정은 내달 5일부터 11월9일까지 매주 월/수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개강에 앞서 오는 29일 오전 11시에 코딩과 코딩교육, 코딩강사 양성과정 커리큘럼에 대한 무료 공개특강도 열린다.

 

한편 서초여성회관의 대표프로그램 중 하나인 ‘정리정돈전문가 양성과정’도 내달 6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7차 과정은 정리정돈 및 정리정돈전문가의 이해, 각 공간별 정리정돈과 수납의 실제, 고객응대, 견학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EM을 활용한 ‘친환경’ 정리정돈과 6시간씩 3회에 걸쳐 진행될 ‘현장실습’ 커리큘럼은 서초여성회관 정리정돈전문가 양성과정의 특장점이다. 아울러 이전 과정에서 배출되어 이미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인 기존 수료생들이 강사로서 또 선배로서 협동협업을 통해 새로 배출될 수료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서초여성회관 코딩강사-정리정돈전문가 양성과정 문의 전화는 02-522-0291 / 070-7163-2578, 회관 홈페이지(www.women.co.kr)를 통해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무료특강 및 본 강좌 온라인 수강신청도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