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석관실버복지센터,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교육 진행

석관실버복지센터,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교육 진행

동구마케팅고등학교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스마트폰 교육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주홍)510일 성북구 석관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동구마케팅고등학교 2학년 5반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1:1 맞춤형 스마트폰 활용 교육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석관실버복지센터.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에는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 중 스마트폰 활용에 대한 어려움으로 교육을 희망하시는 어르신 24명을 모집하여 진행됐다. 동구마케팅고등학교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기획하게 되었다.

 

활동 시작에 앞서 학생들에게 스마트폰 기본조작방법에 대한 교육과 활동교육을 진행했다. 이어서 참여한 어르신들과 학생이 1:1로 매칭이 되어 그간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에 궁금했던 조작방법을 60분간 묻고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는 어르신과 소통할 수 있는 세대통합의 기회와 함께 어르신들에게는 내게 필요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맞춤형으로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학교 담당 선생님은 단순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면서 프로그램 진행되는 동안 지루해 하는 사람 없이 학생들도 어르신들도 정말 행복해 보였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많아지면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자식들이 핸드폰만 사줬지 알려주고 배울 시간이 없어 전화만 받고 걸고만 겨우 했었는데 이제는 자녀들에게 메시지도 보내고 사진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이런 교육을 진행해준 센터와 학생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석관실버복지센터 김주홍 센터장은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 지면서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앞으로도 스마트폰교육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하면서 오늘 자원봉사프로그램그램으로 참여해준 동구마케팅고등학교 학생 및 담당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