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세계성시화운동본부, ‘52일 비상기도대행진’ 진행

세계성시화운동본부, ‘52일 비상기도대행진’ 진행

종교개혁 499주년인 10월31일부터 12월21일까지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세계성시화운동본부(총재 김인중 목사, 공동총재 전용태 장로)는 종교개혁 499주년인 10월31일부터 12월21일까지 ‘느헤미야와 같은 심정으로 나라와 민족, 교회와 가정, 나 자신을 위한 52일 비상기도대행진‘을 진행한다.

 

<무너진 성벽을 다시 세우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기도대행진은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산하 전국 시군 성시화운동본부와 미주와 유럽을 비롯한 해외 성시화운동본부 소속 교회 목회자와 성도가 참여한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정치, 교육, 남북, 사회, 문화, 탈북민, 통일, 가정, 선교, 청년, 교회 등 영역별로 52개의 기도제목을 작성했다. 이 기도제목을 갖고 52일 동안 매일 하루 한 끼를 금식하고, 매일 오후 1시 기도하고, 하루 10명에게 이 기도제목을 전달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기도회 등에서도 기도제목을 갖고 기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지금 우리나라는 대통령의 측근인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사건으로 국민들은 큰 충격에 빠져 있다. 그리고 북한 핵실험으로 한반도에 긴장이 고조되어 있다”면서 “사회적으로는 동성애와 이슬람, 이단사이비의 발흥으로 건전한 가치관과 윤리가 위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할 한국 교회도 제2의 종교개혁이 일어나야 한다는 목소리가 강하게 나올 정도로 개혁과 변화를 요구 받고 있다”며 “한마디로 총체적 위기”라고 진단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2010년 3월 천안함 폭침사건과 11월 연평도 포격사건으로 남북관계가 경색되어 대결의 위협이 고조되었을 때 2011년 1월 국회 본청 기도실에서 금식하면서 8시간 동안 비상구국기도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맞아 ‘통일은 하나님의 선물, 통일의 새날을 열어주소서’라는 제목의 통일기도책자를 제작하여 5만부를 한국 교회와 해외 한인교회에 배부했다.

 

특히 한국 교회에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 구성을 제안하여 1월 1일 임진각 통일기도회를 시작으로 8월 서울시청앞광장에서 20만 명이 참여하는 복음적 평화통일 기도회의 산파역할을 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총체적 난국에 처한 지금의 상황에서 종교개혁 499주년을 맞는 10월31일부터 12월 21일까지 ‘52일 비상기도대행진’을 진행하기로 하였다”면서 “훼파된 예루살렘 성벽을 바라보면서 눈물로 기도하며 성벽 재건에 나섰던 느헤미야의 심정으로 나라와 민족, 교회와 가정, 나 자신의 ’무너진 성벽을 다시 세우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각자 처한 곳에서 기도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52일째가 되는 12월21일 서울에서 연합기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은 호소문 전문이다.

 

느헤미야의 심정으로 하나님 앞에 엎드립시다!

 

지금 우리나라는 대통령의 측근인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사건으로 국민들은 큰 충격에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북한 핵실험으로 한반도에 긴장이 고조되어 있습니다. 사회적으로는 동성애와 이슬람, 이단사이비의 발흥으로 건전한 가치관과 윤리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할 한국 교회도 제2의 종교개혁이 일어나야 한다는 목소리가 강하게 나올 정도로 개혁과 변화를 요구 받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총체적 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2010년 3월 천안함 폭침사건과 11월 연평도 포격사건으로 남북관계가 경색되어 대결의 위협이 고조되었을 때 2011년 1월 국회 본청 기도실에서 금식하면서 8시간 동안 비상구국기도회를 개최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맞아 ‘통일은 하나님의 선물, 통일의 새날을 열어주소서’라는 제목의 통일기도책자를 제작하여 5만부를 한국 교회와 해외 한인교회에 배부하였습니다. 특히 한국 교회에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 구성을 제안하여 1월 1일 임진각 통일기도회를 시작으로 8월 서울시청앞광장에서 20만명이 참여하는 복음적 평화통일 기도회의 산파역할을 했습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총체적 난국에 처한 지금의 상황에서 종교개혁 499주년을 맞는 10월 31일부터 12월 21일까지 <52일 비상기도대행진>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느헤미야와 같은 심정으로 나라와 민족, 교회와 가정, 나 자신의 “무너진 성벽을 다시 세우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각자 처한 곳에서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52일째가 되는 12월 21일(수) 오전 11시에는 서울에서 연합기도회를 개최합니다.

 

이 기도제목을 갖고 훼파된 예루살렘성벽을 바라보면서 눈물로 기도하면서 52일 동안 무너진 성벽을 다시 세운 느헤미야의 심정으로

 

①매일 오후 1시에 각자 처한 곳에서 이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합시다.

②하루 한끼 금식(소금, 물, 쥬스는 드셔도 됩니다.)하면서 기도합시다.

③기도제목을 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문자메시지로 공유합시다.

④모임 때마다 기도제목을 갖고 함께 기도합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