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계연맹, ‘2018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 개최

세계연맹, ‘2018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 개최

79일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

학교폭력추방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 전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이하 세계연맹)‘2018 대한민국 공헌대상(大賞)’ 시상식을 79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 12월 19일 개최된 행사에서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이산하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세계청년리더총연맹.⒞시사타임즈

 

대한민국 공헌대상의 시상부문은 총 11개 부문으로 국가공로부문 과학부문 경제부문 입법부문 지방자치단체부문 인권부문 환경부문 교육부문 보건부문 안전부문봉사부문 등이다. 수상 후보자는 추천인 5인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수상후보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각 기관, 단체 등도 추천할 수 있다.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 마감은 615일이다. 수상자 발표는 626일 세계연맹 홈페이지(www.wfple.org)와 공동주관사인 월드얀미디어그룹의 자매지 '월드얀'(www.worldyan.com)에 발표된다. 상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계연맹 홈페이지(http://www.wfple.org)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후보자 공모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공헌대상수상자 선정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법조계, 교육계, 보건의료계, 경제계, 문화예술체육계, 시민사회단체 등 관련 부문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원회 소속 공적심사선정위원회'가 맡게 된다.

 

세계연맹 이산하 총재는 “‘2018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안전 문화 확립 등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알리는 행사로 이를 통해서 인권개선환경보건 등 우리 사회의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산하 총재는 건강한 사회의 척도인 안전 문제와 인권 문제 등이 아직도 줄어들지 않고 있다고 말하고 특히 성폭력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고백으로 시작된 미투운동이 국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면서 여성 인권을 비롯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이러한 노력들은 계속해서 이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과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세계연맹은 79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이날 시상식과 함께 '안전사회 정착 및 학교 폭력 추방을 위한 세미나'도 함께 개최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