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조동환 약사공론 총괄국장’ 국제정책연구원 자문위원 위촉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조동환 약사공론 총괄국장’ 국제정책연구원 자문위원 위촉

 

▲조동환 자문위원 (사진제공 = 세계청년리더총연맹) (c)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이하 세계연맹, www.wfple.org)은 최근 이사회를 개최하고 조동환 대한약사회·약사공론 총괄국장(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수석부회장)을 국제정책연구원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정책연구원(이사장 이치수, IPI, INTERNATIONAL POLICY RESERARCH INSTITUTE)은 세계연맹 부설 연구기관 중 하나인 정치적 중립의 비영리 단체로서 국가의 정책이나 시책, 국회 입법·의정활동, 공기업 및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 마련이나 제안 등의 서비스 제공과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세계연맹에는 상임고문으로 문주현 회장 (현 MDM그룹 회장, 한국자산신탁 회장)과 이치수 회장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세계연맹기자단 회장)이 활동하고 있다.

 

세계연맹 자문위원에는 조선혜 회장 (현 지오영그룹 회장 겸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회장), 김동신 회장(현 한중문예진흥원 이사장 겸 (주)다우케이아이디홀딩스 회장), 류제리 목사, 이희준 목사, 엄재현 대표이사(프로스팅 HQ 대표이사), 통일정책연구원 원장에는 이재남 박사(현 이페스코리아 회장) 등이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세계연맹은 지난 2007년 1월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을 모태로 하며, 정치적 중립단체로서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과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생기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함은 물론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연맹은 부설 언론기관과 연구기관,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 중) 및 특별기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부설 언론기관으로는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 현(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이 있다. 연구기관으로는 국제청소년연구원, 세계여성연구원, 국제정책연구원, 세계경제정책연구원, 세계보건연구원, 세계과학기술연구원, 미디어정책연구원, 세계환경연구원, 통일정책연구원 등이 있다.

 

세계연맹장학재단 이외에 특별기구로서 인권문제를 다루는 ‘VE(폭력추방)운동본부’를 두고 있다. ‘VE(폭력추방)운동본부’ 내에는 학교폭력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고자 설립된 SVE운동본부(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본부)가 있다. 현재 SVE운동본부에서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를 발굴하여 ‘SVE특별상(성인)’과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어린이 청소년)’을 수여 하는 등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