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천센터·제천고용센터 업무협약 체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천센터·제천고용센터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제천고용센터(소장 장영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천센터(센터장 어진원)는 구직자의 취업과 창업지원으로 희망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19일 소상공인진흥공단 제천센터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소상공인진흥공단 사업과 제천고용센터 사업을 연계해 고용센터에서는 추천된 구직자를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직업심리검사,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시켜 집중적인 취업지원을실시하여 구직자에게 알맞은 일자리를 찾아 줄 수 있도록 추진한다. 또 소상공인진흥공단 제천센터는 실업자 대상 강의지원 활성화 및 창업과 연계체계적인 창업지도를 통해 성공 창업을 유도해 경영개선을 원활하게 하며 취업과 창업 희망자를 연계 지도해 지역소상공인 경기 활성화로 취업률증가와 고용창출이 활대될 수 있도록 제천고용센터와 연계 지원하기로 했다.


제천·단양지역 소상공인지원과 전통시장 업무를 관장하고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어진원 제천센터장)은 “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창업 및 전통시장 경영개선 취업과 재취업 일자리창출 사업에 제천고용센터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소외되고 고통 받는 지역주민들이 자영업 경영개선과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고용증진 기회를 확대하여 실업율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일조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데 직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천·단양지역의 일자리를 관할하고 있는 제천고용센터 장영철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일자리를 찾아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합심하여 일자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