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손으로 만드는 환상쇼…‘핸드 쉐도우 판타지’ 공연

손으로 만드는 환상쇼…‘핸드 쉐도우 판타지’ 공연

10월8-9일 의정부예술의전당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10월8일, 9일 양일간 일본 최초의 그림자 극단 카카시좌가 선사하는 핸드 쉐도우 판타지(Hand Shadows Fantasy)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핸드 쉐도우 판타지>는 빛과 그림자를 조정하는 아름다운 영상, 사람의 손이 자아내는 여러 가지 동물들의 실루엣의 움직임을 통해 어린 시절, 누구라도 한 번 쯤은 경험이 있는 ‘손 그림자놀이’를 더욱 발전시켜 제작된 작품으로 60년 전통의 일본 그림자 극단 카가시좌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해외 유수의 페스티벌에서 극찬을 받은 다이나믹하면서 섬세한 작품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섬세한 연기자의 손과 신체에서 생겨난 그림자 캐릭터를 통해 유머와 감동이 넘치는 스토리를 전달한다.

 

극단 카카시좌는 1952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창단된 그림자 전문극단이다. 손으로 동물처럼 보이는 실루엣을 만드는 것은 누구나 어렸을 때 한 번쯤은 해봤던 기억이 있는 극의 형태이다. 카카시좌(KAKASHIZA)는 이러한 전통극을 발전시키고 환상적인 엔터테인먼트 공연으로 만들고 있으며, 그들만의 특화된 백 여 개의 Hand Shadows 레퍼토리를 갖고 있다. 손 그림자는 인간의 손이라는 간단한 도구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가능성으로 관객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림자의 세계는 사람들의 마음을 무한한 상상으로 이끌어 가는 신비로운 성질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 극단 카가시좌는 이러한 그림자의 성질과 매력을 가지고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꿈을 키우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창립 이후 독자적인 연극적 기법으로 그림자 세계를 개척하며 많은 작품을 만들어 오고 있다.

 

<핸드쉐도우 판타지>는 10월8일, 9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되며,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에서 진행된다.

 

문의 : 031) 828-5841~2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