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송호대, “제주도에 글로벌 4차산업 뷰티 K 블록체인 단지 개발”

송호대, “제주도에 글로벌 4차산업 뷰티 K 블록체인 단지 개발”

정창덕 총장, ‘4차산업혁명과 창의적 리더십주제로 특강 펼쳐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송호대(총장 정창덕)18()삼다가 제주도에서 송호대, IBA(국제블록체인연합회 회장 정창덕, CEO 장석영)와 송호대와 협력관계이면서 IBA의 회원인 필리핀의 CTU 대학 및 Jocson대학 등의 연합체 구성에 글로벌 4차산업 블록체인 스마트시티의 뷰티K 블록체인, 관광 센터설립을 위해 1,000여평의 땅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을 맡고 있기도 한 정 총장은 17일 오후 1시에 제주특별자치도청 4층에서 ‘4차산업혁명과 창의적 리더십의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2시간의 걸친 특강은 도청과 관계기관의 공무원과 관계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제주도청 4층에서 4차산업혁명을 특강중인 정 총장. ⒞시사타임즈

 

정 총장은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 블록체인이 있다.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리브라 코인을 발행하겠다고 하는 데 이에 우리는 제주에 뷰티K 관광 블록체인센터를 개소하여 원브라 블록체인을 연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는 경제특구, 이어서 블록체인 특구 논의를 시작하고 뷰티K와 관광, 그리고 이 관련 교육센터 운영하기에 무비자시행 등에 특별한 자치도이니, 기회를 잘 활용하여 세계적 4차산업의 특구로 발전시켜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장은 이전 4차산업혁명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국제유비쿼터스협회, 미래창조융합협회, 스마트시티학회, 보안학회 등을 이끌고 있다. 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총본부를 두고 있는 IBA의 수장이기도 하다.

    

 

한편 IBA ()국제블록체인연합회(회장 정창덕, CEO 장석영)는 현재 미국, 한국을 비롯하여 필리핀, 일본, 배트남, 몽골, 스페인, 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 회원을 두고 있는 국제적 블록체인 연합회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