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수원연등축제행사위원회, 석가탄신일 맞이 연등축제 9일부터 진행

수원연등축제행사위원회, 석가탄신일 맞이 연등축제 9일부터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수원연등축제행사위원회(수원시불교연합회 회장 성관스님)가 불기2558(2014)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연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원연등축제행사위원회가 불기2558(2014)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연등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 수원연등축제행사위원) ⒞시사타임즈



연등축제를 위한 장엄등 점등식이 4월9일 저녁 7시 화성행궁 광장에서 수원시불교연합회(회장 성관스님) 주최로 개최될 예정이며, 5월6일 부처님오신날까지 불을 밝히게 된다.

 

점등식은 불기 2558년 봉축표어 ‘나누고 함께하면 행복합니다’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4월19일 화성행궁에서는 연등축제 행사가 개최된다. 오전 10시부터는 전통불교문양그리기, 전통한지등만들기 등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마당이 벌어질 예정이며, 정오부터는 공연마당, 오후 5시부터는 봉축봉요식 행사를 봉행한다. 오후 6시30분부터 시작되는 봉축문화제에는 인기 락밴드 ‘장미여관’이 출연하여 분위기를 한껏 뜨겁게 달궈줄 전망이다.

 

오후 7시30분에는 연등행렬 행사가 시작되어 1만여 개의 연등이 수원 화성행궁의 밤을 밝힐 예정이다. 가지각색의 형태와 색채를 뽐내는 웅장한 연등행렬은 진정 축제 참가자와 관람자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연등축제행사위원회 관계자는 “연등회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22호로서 신라시대로부터 1300여년을 이어온 축제로 고려시대 연등회, 조선시대 관등놀이의 역사를 이어가는 전통 민속 축제로서, 천년의 역사를 이어 세상과 마음을 밝히는 연등축제에 많은 분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