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시민유권자운동본부 ‘좋은 후보’ 선정…인증서 전달

시민유권자운동본부 ‘좋은 후보’ 선정…인증서 전달

5일 주대준·이재오 후보 등에서 인증서 전달해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4·13총선 좋은 후보 선정을 위한 시민유권자운동본부(이하 시민유권자운동본부)는 지난달 29일 ‘유권자가 뽑은 4·13총선 좋은 후보’를 공개한데 이어 각 후보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앞서 시민유권자운동본부는 29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공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8일 각 시민사회단체에서 추천한 92명의 후보 중 토의 끝에 추려낸 30명의 좋은 후보를 발표했다. 

 

 

▲시민유권자운동본부는 ‘좋은 후보’ 30명을 선정하고 각 후보들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사진은 주대준 새누리당 광명을 후보 인증식 전달 모습 (사진제공 = 주대준 후보사무소). ⒞시사타임즈
 

 

시민유권자운동본부는 “정치신인이거나 지역발전에 노력해 온 정치인, 지역화합에 앞장서 온 정치인 등 정치개혁에 걸맞은지에 중점을 두고 평가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시민유권자운동본부는는 공식선거운동기간인 3월30일 이후부터 선정된 ‘좋은 후보’에게는 현지를 직접 방문해 ‘좋은 후보’의 선정 이유를 밝히고 후보에게 직접 인증패를 전달했다.

 

지난 5일에는 주대준 후보, 이재오 후보 등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주대준 새누리당 후보(경기 광명시을)는 5일 하안사거리 선거사무소에서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특히 경기도권 내에서는 5명의 후보만 선정돼 더욱 의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운동본부 측 관계자는 “주대준 후보는 정치신인 임에도 불구하고 IT계 선두자로서 청와대 경호실과 카이스트에서의 추진력과 능력, 업적이 인정돼 높은 점수를 받아 좋은 후보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주 후보는 “정치신인인 저에게 이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의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조국을 물려주기 위해서는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서 4·13 필승으로 보답하겠다”고 의지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이재오 무소속 후보(서울 은평구을)도 5일 시민유권자운동본부로부터 ‘좋은 후보’로 선정돼 불광동 유세현장에서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날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공동대표 등 30여명의 ‘좋은 후보 선정위원회’ 관계자들은 이재오 후보의 불광동 유세현장을 직접 방문해 인증서를 전달하고 공명선거를 당부했다.

 

이갑산 상임공동대표는 “이번 총선에 출마한 900여명의 후보자를 놓고 100인의 선정위원회에서 인성, 전문성, 자질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숙의한 끝에 최종 30인을 뽑았다”면서 “선정위원들은 이재오 후보가 좋은 후보로 선정될 만큼의 능력과 인품을 갖춘 후보라 판단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좋은 후보’선정은 지난 달 21일, 각 시민단체 대표를 중심으로 '좋은 후보 선정 100인 위원회'가 구성되어 각 소속단체와 위원들로부터 총선 후보자 90여명을 추천 받아 후보들의 인성과 자질, 전문성 등을 종합 평가한 것으로 새누리당 20명, 더민주 3명, 국민의당 3명, 무소속 4명 등이 선정됐다.

 

좋은 후보로 선정된 후보자들은 △강요식(새누리당, 서울 구로구을) △권영세(새누리당, 서울 영등포구을) △김무성(새누리당, 부산 중구영도구) △김문수(새누리당, 대구 수성구 갑) △김선동(새누리당, 서울 도봉구을) △김성식(국민의당, 서울 관악구 갑) △김종훈(새누리당, 서울 강남구을) △나경원(새누리당, 서울 동작구을) △박대출(새누리당, 경남 진주시 갑) △박승호(무소속, 경북 포항시 북구) △박주선(국민의당, 광주 동구남구을) △박준영(국민의당, 전남 영암,무안,신안군) △부상일(새누리당, 제주시을) △서영교(더불어민주당, 서울 중랑구 갑) △안대희(새누리당, 서울 마포구 갑) △안홍렬(새누리당, 서울 강북구을) △안효대(새누리당, 울산 동구) △오세훈(새누리당, 서울 종로구) △유승민(무소속, 대구 동구을) △이사철(새누리당, 부천 원미구을) △이상휘(새누리당, 서울 동작구 갑) △이석현(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시 동안구 갑) △이용선(더불어민주당, 서울 양천을) △이재오(무소속, 서울 은평구 을), 이현재(새누리당, 경기 하남시) △이혜훈(서울 서초구 갑) △임태희(무소속, 경기 성남시분당구을) △주대준(새누리당, 경기 광명시을) △지상욱(새누리당, 서울 중구성동구을) △한인수(새누리당, 서울 금천구) 등 30명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